•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두동편백마을 두동편백마을 두동편백마을 두동편백마을 두동편백마을 두동편백마을

    산과 들이 어우러진
    전형적인 농촌마을

    깨끗하고 건강한두동편백마을

    건강, 사랑, 행복이 가득한
    우리마을
    벌꿀1

    우리 몸에 좋은 두동편백마을에서 채취하는 자연강장제 벌 꿀



    꿀은 특히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위궤양 환자에게 좋다.
    근본적으로 뱃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속에 차서 생기는 설사병이나 음주 후 배탈이 났을 때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또한 꿀은 이상적인 강장제로 알려져 있다. 먹으면 기운이 빠지지 않고, 피로감이 없어진다.




    벌꿀2


    밤 꿀


    - 밤꿀은 밤꽃에서 얻은 꿀로서 색깔은 짙은 갈색을 띄며 약간 쌉싸름한 맛이 나지만 꿀 중에도 으뜸인 꿀이다.
    - 우리나라 토종 밤나무에서만 채밀되어져 그 양이 적으므로 귀한 꽃이다.
    - 성당면 두동마을에서 생산되어져 대기, 수질 등의 오염이 없고 위생적이며 맛과 향이 아주 뛰어나다.
    - 먹는 방법

        · 냉수 또는 온수에 한 큰 술을 풀어서 먹거나 인삼차 등에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 벌꿀 속에 레몬을 얇게 썰어 넣으면 레몬의 향과 맛이 꿀과 어우러져 벌꿀 레몬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멸치볶음이나 김치볶음 등 각종 요리에 넣으시면 윤기 있고 맛깔 있는 음식이 됩니다.
        · 고기 요리 시 꿀을 이용하면 고기의 누린내나 비린내를 제거하고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합니다.


    깨 꿀


    - 깨는 지방과 단백질이 주성분으로 특히 단백질량이 우수한데, 깨의 고소한 맛도 여기서 나온다. 또한 깨에는 무기질,
      칼슘, 비타민도 풍부하다.
    - 깨와 꿀은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건강식품으로 음식 궁합이 잘 맞는다.
    - 본초강목에 의하면, 수분을 없앤 벌꿀과 잘게 빻은 깨를 섞어 환약으로 만든 ‘정신환’에 대한 기록이 있다.
    - “백일 간 먹으면 모든 질병이 치유되고, 1년간 먹으면 홈과 얼굴에 윤기가 나며 젊은 피부로 돌아가고 배고픔을
      모르며, 2년간 먹으면 백발이 젊어지고, 3년이면 치아가 새로 난다”고 하였다.
    - 깨꿀은 노화현상의 하나인 이명(귀울림)과 탈모나 백발을 막아주기도 한다.
    - 탈모나 백발은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나타난다. 이때 깨꿀을 장기간 복용하면 좋다.
    - 먹는 방법

        · 매일 아침 1큰 술의 깨꿀을 1개월 정도만 먹어도, 놀랄 만큼 몸이 가벼워지고, 튼튼해지는 걸 느낄 수 있다.
        · 장기 복용하면 감기에도 잘 걸리지 않는 체질이 된다.


    아카시아 꿀


    아카시아꿀은 보통 아카시아라고 알려져 있는 아까시나무의 꽃에서 얻은 꿀이다. 백황색을 띄며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이 나고 상쾌한 아까시 향이 일품이다.
    아카시아꿀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아까시나무에 꽃이 피는 5월에 생산되며 다른 꽃에 비해 당도가 높은 꿀이 많이 생산된다.
    벌꿀 성분은 크게 포도당과 과당으로 나눌 수 있는데 포도당이 많으면 결정이 생기기 쉽지만 아카시아꿀은 서서히 결정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오랫동안 액체 상태로 보관이 가능하다.
    다른 음식과 잘 조화를 이뤄 음식을 만들 때 많이 이용되며 차(茶)와도 맛과 향이 잘 어울리며 단순한 외상이나 화상을 치료하기위해 복용하기도 하며 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다.
    은은한 색깔과 고급스러운 맛으로 ‘벌꿀의 여왕’이라고도 일컬어지는 아카시아꿀은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아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